무상교복의 선두주자 남포중 총동창회 이번엔?
무상교복의 선두주자 남포중 총동창회 이번엔?
  • 박용호 기자
  • 승인 2018.08.1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 3박4일 해외문화체험 지원

입학생 전원에게 교복을 지원했던 남포중학교(교장 이문규) 총동창회(회장 오경철)가 이번에 또 일을 냈다.

남포중학교는 오는 10월 전교생이 오사카로 3박4일 해외문화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해외문화체험은 농어촌 지역에 위치하여 해외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뜻깊고 의미 있는 추억이 되도록 총동창회가 2천27만5000원의 경비 모금을 하여 지원하게 됐다.

 총동창회는 모교를 위해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학생 수 감소 등의 고민을 갖고 있는 모교를 위해 신입생 유치와 후배 사랑을 실천하고자 2015년부터 동·하복 교복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1회 동기회(동기회장 박용호)에서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해 학교 특색사업의 일환인 1인 1 꿈이룸 통장에 지급하기도 했다.

남포중 학생들은 선배들의 후배 사랑을 몸소 느끼며 이번 해외문화체험에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

학생회장은 “해외 문화 체험을 한 번도 가본 적 없는데 적은 비용으로 일본 문화 체험 가는 것이 굉장히 설렌다. 총동창회의 후배사랑 지원이 참 감사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일본에 대한 견문을 넓히며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총동창회의 지원으로 남포중 학생들은 미래의 꿈을 키울 든든한 힘을 얻었고, 해외 체험을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힐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