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자원봉사캠프 운영
보령시,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자원봉사캠프 운영
  • 박용호 기자
  • 승인 2018.08.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청소년 자원봉사캠프를 운영했다.

사단법인 보령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과 솔선수범하는 시민성을 키워 미래 사회의 자원봉사 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캠프 첫날 학생자원봉사자 선서를 시작으로, 보령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강사로부터 당, 나트륨 교육 및 ATP기기를 이용한 세균수 알아보기, 손 씻기 중요성 ▲석고 방향제 만들기 및 레크리에이션 등 우정과 화합의 시간, 둘째날에는 청소년들이 손수 제작한 석고방향제를 대천역, 터미널 등의 공중화장실에 비치 ▲보령고용복지센터 강사로부터 흥미 간이검사를 통한 직업 적성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원봉사 기초 교육을 통한 봉사활동의 필요성은 물론, 오감만족 체험활동을 통해 능력함양과 나눔을 통한 즐거움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찬수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대한민국은 물론,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협동심과 인내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든든한 지역의 자원봉사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