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옥중편지 "특검 사건 축소하는 느낌…'김경수와 관련된 진술 빼라' 들었다"
드루킹 옥중편지 "특검 사건 축소하는 느낌…'김경수와 관련된 진술 빼라' 들었다"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8.05.1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범인 김경수 전 의원을 기소하라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된 '드루킹' 김모씨가 17일 조선일보에 A4용지 9장 분량의 옥중편지를 보냈다.

드루킹은 이 편지에서 "모든 죄를 자신과 경공모에 뒤집어씌우는 것 같다"며 김경수 전 의원과의 만남을 상세히 적었다. 드루킹은 "김 전 의원과 대질신문도 좋고 거짓말 탐지기로 검사해도 좋다"고 말했다.

드루킹은 "지금 저는 서울구치소 독방에 수감되어 있다"며 "저는 특검을 기다려 왔으나, 최근 특검은 무용지물이며 사건을 축소하고 모든 죄를 저와 경공모에 뒤집어씌워 종결하려 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게 하였다. 이에 제 목숨을 걸고 진실을 말하고자 한다"고 적었다.

드루킹은 "저는 미치광이이자 광팬이 아니다. 김경수 의원의 주장과 여론몰이는 사실과 다르다. 저는 '친 노무현' 성향의 인사로, 경공모도 사이비 집단처럼 매도 됐지만 저와경공모는 분리해서 봐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해 드루킹은 "2016년 9월 김경수 전 의원이 파주의 제 사무실로 찾아와 댓글기계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같은해 10월에는 상대의 댓글기계에 대항해 매크로 프로그램을 만들것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김경수 전 의원은 제 사무실에서 메크로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며 김 전 의원의 허락을 받고 댓글 조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드루킹은 "김 전 의원에게 프로토타입의 기계를 보여주자 '뭘 이런 걸 보여주고 그러냐 그냥 알아서하지'라고 말했고, 나는 '그럼 못보신걸로 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후 댓글 작업을 했던 내역들을 김 전 의원에게 텔레그램 비밀방으로 매일 보고했다고 적었다. 김 전 의원은 적어도 오후 11시에는 확인했으며 댓글이 선플이 베스트로 되어 있지 않으면 그 이유를 되묻기도 했다고 전했다.

인사 문제와 관련해서 드루킹은 김 전 의원이 자신을 속였다고 했다. 그는 작년 4월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후 선거를 도운 공으로 '문재인 선대위'에 측근 두 명을 추천했으나 한 명만 들어갔다고 했다. 들어가지 못한 한 명에 대해 김 전 의원 측은 작년 9월 오사카 총영사직을 제안했지만 이미 그해 5월 오사카 총영사 내정자가 따로 있었다는 것을 나중에 알았다는 것이다.

드루킹은 검찰 수사 축소 의혹도 제기했다. 드루킹은 "검찰은 4월 30 일경에는 당장이라도 김경수 의원을 수사하고 잡아들일 것 처럼 했는데, 14일에는 다른 피고인의 조사시 모르는 검사가 들어와 '김경수와 관련된 진술은 빼라'고 지시했다고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 사건 (업무방해)의 최종 지시자 이며 모든 보고를 다 받았고, 초기부터 매크로 프로그램의 존재 여부를 알았으며 사실상 이 사건의 ‘주범’인 김경수 전 의원을 기소하지 않고 저나 경공모 회원들만 엮어서 단죄한다면 그것은 말도 안 되는 것이며 경찰과 검찰의 직무유기 행위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위에서 말한 모든 내용은 사실이며 김경수 전 의원이 경찰에 다시 소환된다면 저는 나가서 거짓말 탐지기로 위의 내용을 모두 검사해도 좋고, 대질도 원한다. 그가 기소되지 않는다면 이 나라의 정의는 썩어 문드러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