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7.14 토 17:06
 
,
> 뉴스 > 뉴스 > 기관/단체
     
2018 보령머드축제, 달라질 7가지
-머드나잇스탠드, 키즈캠프, 해양 어드벤처 등 프로그램‘다채’
2018년 05월 08일 (화) 02:03:42 김윤환 기자 kyh9714644@naver.com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축제인 보령머드축제가 70여 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보령시가 올해 달라질 7가지를 홍보하고 나섰다.

먼저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머드체험존 콘텐츠 및 시설이 개선된다. 이용객 1대1 게임 방식을 지양하고, 체험장 밀집도 해소를 위한 해변출구형 대형슬라이드를 조성한다.

둘째로 낮보다 뜨거운 야간 공연의 활성화와 자생력 향상을 위해 ‘머드나잇스탠드’를 신설하고, 기업홍보관 입점을 통해 수익구조를 다양화 하며, 유료체험객 대상 지역에서 소비할 수 있는 상품권(2000원)도 지급한다.

또 킬러콘텐츠 확대를 위한 차 없는 거리를 활용한 거리형 머드체험인 ‘머드스트릿’, 머드로 전신을 뒤집어 쓸 수 있는‘머드범벅존’, 갯벌체험 활성화를 위한 갯벌체험장 체험행사를 개선키로 했다.

다음으로 미취학 및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해 온 키즈존을 패밀리존으로 개선하며 가족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차양용 대형 천막 및 바닥 세척매트 설치, 어린이용 화장실 배치로 안전은 물론, 성인존에 비해 다소 이용률이 낮았던 패밀리존의 이용률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방학 전 축제 개최를 고려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유료형 캠프인 머드키즈캠프를 신설하여 머드와 갯벌체험 및 보령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 오는 2022년 개최를 목표로 추진 중인 머드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엑스포 홍보관을 구성하고, 세계머드도시 교류전(세미나)도 개최해 머드의 산업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도 기울여 나간다. 더욱이 외국인 관광객에 보령머드화장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사후면세점을 운영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체험행사로 큰 인기를 얻은 해양어드벤처 프로그램 6종 도입과 플라이보드 공연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도입해 액티비티한 휴양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난해 첫 도입한 머드트램의 인기에 힘입어 머드미니버스를 추가로 도입하고, 축제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셀카 사진 공모전, 한국관광공사의 K-POP콘서트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됨에 따라‘심플리 K-POP’개최 등 푸짐한 행사로 구성했다.

이선규 관광과장은 “그동안 보령머드축제는 대한민국의 대표 글로벌 축제라는 자부심으로 항상 변화를 시도해왔고, 이제는 문화와 관광을 통한 제3의 한류를 주도해 나갈 만큼의 성장을 이뤄왔다”며, “앞으로도 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과 머드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까지 이뤄낼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가 주최하고, 보령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해 개최하는 제21회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7월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에서 6개 분야 57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김윤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뉴스(http://www.boryeong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한류 대표 & 글로벌축제로 안착한 보
수협중앙회 보령어업정보통신국 개국 및
보령에서 대한민국 록의 전설‘부활’을
보령시, 임도와 저수지 등 국가지점번
보령 대천해수욕장, 누구나 평등한 ‘
보령고용노동지청, 외국인고용사업장 지
보령중앙시장, 희망사업 프로젝트 선정
대해로 무궁화 가로수 활짝 만개
대천항수산시장상인회, 나눔실천 위해
보령시, 유망중소기업 ㈜제이앤에이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번호 : 충남 아 00093  등록년월일 : 2010.9.7 제호 : 보령뉴스  발행인:김윤환  
주소 : 충남 보령시 동대동 908-4 (도로명주소 : 대청로 45-35 )  전화 : 041)931-9112  팩스 : 041)931-9113
Copyright 2010 (주)보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oryeo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