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2년 연속‘우수’
보령시,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2년 연속‘우수’
  • 보령뉴스
  • 승인 2018.04.0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 2일 발표한‘2017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최종 결과에서 우수 등급인 A를 받게 됨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해 12월 19일부터 110여 일 간에 걸쳐 조사·분석하고, 2월에는 전국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를 모니터해 분석하는 1차 평가와 평가단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자료보완인 2차 평가에 걸쳐 공약의 완료도와 주민소통을 중심으로 5개 항목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다.

지난해 연말 기준 보령시의 민선6기 공약사항은 모두 70건, 이행률은 92%로, 이행 완료 및 이행후 계속 추진 47건(67.1%), 정상추진이 23건(32.9%)로 나타났고, 보령 요트경기장 조성, 웅천일반산업단지 조성, 사계절 물이 흐르는 대천천, 농식품 생산자 직판장 구축, 특성화 작목 특구(버섯) 지정 등을 완료했다.

또한 경제발전 5개년 계획 수립, 인근 청양, 부여, 서천, 태안 간 국도 확포장 등 도로건설, 친환경 공원 조성, 여성, 학생 등을 위한 안심귀가 시스템 구축, 만세보령장학기금 100억 원 조성 등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도 돋보였다.

김동일 시장은“다가올 서해안 시대 보령시가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성장 동력을 공약에 반영하고, 이뤄냄으로써 글로벌 인프라를 갖춘 사계절 문화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초석을 다져왔다”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이자,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이끌어낼 공약 이행 완료를 위해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