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 2018『꿈키움 멘토링 멘토단』 위촉식
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 2018『꿈키움 멘토링 멘토단』 위촉식
  • 보령뉴스
  • 승인 2018.04.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생활적응력을 향상시켜 건전한 청소년 육성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민행)은 지난 2일 보령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교육장을 비롯한 업무담당자, 꿈키움 멘토링, 멘토단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보령「꿈키움 멘토링 멘토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꿈키움 멘토단은 상담 등 관련 전공 대학생,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 학업중단 위기경험이 있었던 성인, 청소년 분야 전문가 등을 멘토로 위촉하여 학교 폭력 및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들과 결연을 통해 학교생활적응력을 향상시켜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업을 말한다.

2018 보령 꿈키움 멘토단은 총 10명의 멘토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위촉장 수여식과 더불어 꿈키움 멘토단 운영 안내, 멘토-멘티 결연에 관한 협의를 가졌다.

멘티는 학교생활 부적응, 학교폭력, 진로미성숙, 학습부진,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중.고 학생이 대상이 되며, 학생 본인이 멘토링 참여를 원하고 부모가 동의하면 멘토링 활동이 가능하다. 이에 관한 문의는 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 이경아(전문상담사, 930-6384)에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날 조민행 교육장은 “함께 성장하며 배움이 행복한 보령 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멘토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력 향상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