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동성애.동성혼 개헌 시기상조"
이낙연 국무총리 "동성애.동성혼 개헌 시기상조"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7.08.1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신교 주요 교단 총회장 간담회 한국교회 현안에 대해 논의
-종교인 과세 예정대로 시행... 무리한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겠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16일 “동성애.동성혼 개헌은 시기상조”라며 반대의사를 밝혔다.

이 국무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로 국무총리실에서 개신교 주요 교단 총회장들과 가진 비공개 간담회에서 ‘동성애·동성혼 개헌’ 문제와 관련, “동성애는 소수자 인권 차원에서 접근해야 하는 만큼 법으로 제한하는 일은 바람직하지 않다”면서도 “하지만 동성혼 문제는 국민적 공감대도 적고 시기상조로 생각하고 있다”고 분명한 선을 그었다.

이 총리는 또 종교인 과세에 대해 교계가 요구하고 있는 ‘2년 유예’안보다는 제도가 연착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다.

한 참석자는 “국무총리가 종교인 납세는 유예보다 정해진 일정대로 시행하되, 교회가 아무런 이유 없이 세무조사를 받는 등의 ‘무리한 일’이 절대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고 말했다.

한 시간 가까이 진행된 간담회에는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합동 김선규, 예장통합 이성희, 예장대신 이종승,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신상범 총회장과 기독교대한감리회 전명구 감독회장, 예장합신 박삼열 부총회장 등 6개 교단 대표급 인사들과 박종언 미래목회포럼 사무총장과 고희영 17개 광역시·도기독교협회 사무총장단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 총리는 배석자 없이 총회장들을 맞이했다.

앞서 오전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앞에서는 ‘동성애 동성혼 개헌반대 국민연합’이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소위원회의 헌법 개정안 발표가 예정돼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지난달 국민연합 창립 이후 처음 열린 행사다. 3000여명의 참석자들은 동성애와 동성결혼을 허용하려는 헌법개정안의 부당성을 제기했다. 국회는 이달 말부터 다음 달 말까지 한달 동안 헌법개정 초안 마련을 위한 전국순회 국민토론회까지 준비하고 있어 동성혼 개헌을 둘러싼 갈등은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엔 개신교뿐 아니라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김계춘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전국지도신부는 “동성애와 동성결혼은 창조주의 순리에 어긋나 필연적으로 인구 감소와 국민건강의 악화로 돌아올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자연법을 어기면 파괴와 고통이 뒤따른다”고 말했다.

이건호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공동회장은 “만약 국내 최고 규범인 헌법을 통해 동성애를 합법화 한다면 국민들의 인성은 말살되고 말 것”이라고 우려했다.

박경배 미래목회포럼 대표는 “동성애와 동성혼을 허용하기 위해 헌법개정안에 성 평등 성적지향 문구를 넣고 국가인권위원회를 헌법기관화 해 동성애를 합법화하려는 시도를 철저히 막아내자”고 목청을 높였다.

제양규 한동대 교수는 “일부 정치세력이 2001년 국가인권위법에 동성애를 뜻하는 ‘성적지향’을 몰래 집어넣어 엄청난 폐해를 가져왔듯 올해도 헌법개정안에 성평등을 은근슬쩍 넣어 동성혼을 합법화시키려고 한다”며 “이번에는 절대 속아 넘어가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김태흠 정용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도 행사장을 방문해 힘을 보탰다. 이들은 동성애와 동성혼을 합법화하고 장려하는 듯한 헌법개정안에 대해 반대하며 헌법개정 시도를 저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