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삼범, 수협조합장 출마의 변
편삼범, 수협조합장 출마의 변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5.03.0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얼룩진 보령수협 바로세워 보령경제 버팀목으로 거듭날 터...

편삼범 전 보령시의회 부의장이 보령수협 조합장 출마를 선언하고 후보등록과 함께 선거 활동에 들어가 강력한 조합장 후보로써 조합원들의 환심을 사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편 출마자는 각종 비리(꽃게절도사건, 면세유부정사건, 등)와 조합장이 개인적인 사건으로 자격상실 등으로 조합원들로부터 신뢰와 믿음이 떨어져 있으며 또한 경영의 투명성이 낮다고 하는 등 조합원들과 지역사회의 눈총을 받아온 것이 사실이라" 며 보령수협의 각종 비리를 척결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보령수협을 반석위에 올려 놓기 위해 출마한다고 말했다.

또한 편 출마자는 어민들과 친숙해 질수 있는 조합이 되어야 하고 따라서 개방적이고 문턱도 낮아야 하며 조합원 곁에 바로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경영의 투명한 공개로(월별면세유 공급현황, 상.하반기별 조합운영공개, 각종위판수수료 공개, 조합장.상임이사 업무추진비 및 각종급여 공개, 신규조합원가입공개, 등)조합의 주인인 조합원으로부터 신뢰와 믿음을 주는 조합을 만들겠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다음은 편삼범 보령수협조합장 후보의 출마의 변 전문이다.

존경하는 보령수협 유권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5살에 어촌계장을 시작으로 보령수협 감사. 이사를 지내왔고
제6대 전국어업인후계자중앙회부회장과 보령시의회 4.5.6대의원을(02년~2014년)지냈습니다.
어선어업과 양식어업, 그리고 수산물 제조.가공업 등 수산업의 다양한 경험도 했습니다.
제가 걸어온 수산행정경험과 어촌 및 어업의 경력을 바탕으로 보령수협을 새로운 변화로 새롭게 만들겠다는 각오로 출마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보령수협은 숫한 고난과 역경을 딛고 나름데로 많은 성장을 해온 것은 사실입니다.
이런 성장은 진정한 조합장의 노력보다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어선어업의 현대화로 인한 대형화된 어선어업의 조업상황이 호전되어 수산물위판이 증가하였고 구)수협의 수산물판매장 임대수입 등으로 오늘의 보령수협을 운영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보령수협은 각종 비리(꽃게절도사건, 면세유부정사건, 등)와 조합장이 개인적인 사건으로 자격상실 등으로 조합원들로부터 신뢰와 믿음이 떨어져 있으며 또한 경영의 투명성이 낮다고 하는 등 조합원들과 지역사회의 눈총을 받아온 실정입니다.

“일인은 만인을 위하여, 만인은 일인을 위하여(One for All, All for One)"라는 협동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된 어민들의 협동조직체인 수산업협동 조합입니다.

어민들과 친숙해 질수 있는 조합이 되어야 하고 따라서 개방적이고 문턱도 낮으며 조합원 곁에 바로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경영의 투명한 공개로(월별면세유 공급현황, 상.하반기별 조합운영공개, 각종위판수수료 공개, 조합장.상임이사 업무추진비 및 각종급여 공개, 신규조합원가입공개, 등)조합의 주인인 조합원으로부터 신뢰와 믿음을 주는 조합을 만들고자 합니다.

저는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의 자세로 조합원을 내 가족처럼. 조합을 내 가정처럼 소중하게 생각하고 섬기며 조합원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조합원의 행복과 고통을 함께하는 조합장이 되고자 합니다.

부정부패 척결을 최우선으로 하여 조합원님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받아 희망과 행복이 넘쳐나는 미래의 으뜸수협을 위해서 저에 모든 경험과 경력을 쏟아 바치겠습니다.
수협이 조합원님께 무엇을 해줘야하는지 잘 알고 있기에 5품(발품. 두품, 심품, 입품, 손품)으로 꼭 모든 것을 해결하고 약속을 잘 지키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12년간 의정활동과 중앙부처의 인맥 등 나에 모든 역량을 보령수협과 조합원님들을 위해서 바치겠습니다.
보령수협의 새로운 변화와 개혁을 위해서는 조합원님들께서 한번만 생각을 바꾸면 보령수협의 미래는 희망과 행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보령수협 조합원님들!

이번 3.11 조합장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바다를 살리고, 조합원님들의 바램을 실현하여 보령경제의 버팀목이 되는 보령수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편삼범 올림 -

 

<보령수협 조합장 후보, 폄삼범 이력 및 경력>
• 성 명 : 편 삼 범(片三範)
• 주 소 : 보령시 오천면 장고도1길53-7
• 생년월일 : 1959년 9월 19일 (만 56세)
 

• 학 력 : 대천중. 대천종합고(현대천고). 동아인재대(사회복지학)졸업
충남도립대 4년 재학(자치행정학과)

• 경 력 :장고도 어촌계장
보령수협이사. 감사
오천면어업인후계자협의회 회장
제6대전국어업인후계자협의회 부회장
중앙수산조정위원(해양수산부, 농림수산식품부)
전국도서지역 기초의원협의회 수석부회장
보령시의회 제4,5,6대 3선의원(제6대 부의장)
제18대 대통령선거 충남도당선거대책위원회 수산업대책위원장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현)보령시수산조정위원, 충남수산자원관리위원회 위원
새누리당 충남도당 부위원장. 충남도당 운영위원,
보령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

• 수상: 석탑산업훈장(84년), 대통령표창(99년), 충남도지사표창2회,
행정자치부장관 표창(04년), 새어업인상(98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