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찌니라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찌니라
  • 보령뉴스
  • 승인 2011.01.17 09: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애굽기20장 3절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들에게 가장 중요하게 지켜야 할 십계명을 주셨습니다. 이는 우리 인간들이 사는데 있어서 바르게 사는 길을 알려 주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십계명 중에서 가장 첫 번째로 지켜야 할 가장 중요한 계명이 오늘 본문 출애굽기 20:3절에 있는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찌니라”입니다.

신에 대한 인간들의 여러 가지 이해들을 살펴보면? 

Ⅰ.다신교, 혹은 범신교의 신앙입니다. 

사람들은 이 세상에 있는 모든 피조물들 중에 자기보다 위대하고 큰 것. 그리고 불가사이한 것을 신으로 섬겨왔습니다. 태양, 달, 별,  산, 들, 바다,  물, 불, 바람 등 모든 것을 신처럼 받드는 것입니다. 

Ⅱ.단일신교를 믿는 신앙인들입니다. 

이것은 이 세상에는 뛰어난 사람들 중에 신처럼 받들려 지는 일들이 있는데 그 중에 한분만 신으로 만들어 자기의 수호신으로 믿는 것입니다. 

Ⅲ.유일신 하나님을 믿는 신앙입니다. 

이 세상에 다른 신들이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신은 온 천하 만물을 창조 하시고 섭리하시고 다스리시는 분은 오직 한분 하나님 뿐이시라는 우리가 믿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말과 생각과 행동을 다 아시고 감찰하시는, 그리고 우주의 역사를 주관하시고 믿는자와 믿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 하시는 분이심을 믿는 신앙입니다. 

Ⅳ.신앙처럼 추구하는 것이 있습니다.  

① 돈과 권력입니다. ② 쾌락입니다.③ 지식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유일신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입니다. 그러기에 하나님께만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려야합니다. 제 1계명이 그래서 가장 중요합니다.
 

미산성실교회 남승복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