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학생 및 보호자를 위한 취학 전 입학설명회 개최
다문화가정 학생 및 보호자를 위한 취학 전 입학설명회 개최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2.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새로운 출발을 미리 준비하는 우리-

-우리아이를 위한 보호자의 역할-

- 모두가 즐거운 초등학교 생활-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12.12(화).15:00. 보령문화의전당 소강당에서

2024년 입학을 앞둔 다문화가정 학생과 보호자의 고민과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취학 전 입학설명회를 하였다. .

보령의 다문화교육은 그간 다양성과 평등을 존중하며 모든 학생들이 안전하게 개성을 표현하고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다문화교육주간 운영, 중도입국학생에 대한 언어 지원 강화,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예산 지원, 다문화 강사 연수 등 시책을 추진하였다.

강사로 위촉된 대천초 신학진 교감선생님은 ‘우리아이를 위한 보호자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강의에서 입학전 준비사항,학교생활,1학년교육과정에 대한 설명과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에 대한안내를 하였다.

이어서 대천초 정경희 교사는‘모두가 즐거운 초등학교 생활’의 주제 강의에서 초등학교 입학절차,입학전 준비사항, 돌봄교실과 방과후 학교 학습지원서비스 등 초등학교 생활에 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하였다.

보령교육지원청 백정현 교육장은 “항상 안전하고 풍부한 교육환경에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다문화가정의 모든 학부모님과 입학생들에게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