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도에서 즐기는 대국민 노래자랑
보령시, 원산도에서 즐기는 대국민 노래자랑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6.2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5회 원산도 한여름밤의 별빛가요제 오는 7월 28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

보령시는 오는 8월 5일 원산도 원의교차로 공영주차장 특설무대에서 5회 원산도 한여름밤의 별빛가요제를 개최한다.

 

원산도관광발전협의회(회장 김일곤)가 주관하는 이번 가요제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섬 주민과 원산도를 찾아오는 관광객이 하나로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음반 출시 경력이 없는 노래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대국민 노래자랑이다.

 

 

지난 2017년 처음 가요제가 시작된 이후 매년 100여 명이 가요제 예심에 참가하고 있으며참가자 규모가 늘고 있다.

 

 

본선 무대는 예심을 거친 12팀이 올라가며 조영구 MC의 사회로 진행된다또한 가요제에서는 인기 가수들의 초대 공연도 이뤄진다.

 

대회 심사 결과에 따라 대상(300만 원금상(200만 원은상(100만 원동상(50만 원장려상(30만 원인기상(2, 10만 원)을 수여하며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대한가수협회 가수인증서도 함께 발급한다.

 

아울러 관객들을 위한 행운권 추첨 행사도 이뤄진다경품으로는 대형TV, 스타일러세탁기제습기무선청소기자전거 등이 준비됐다.

 

이번 가요제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28일까지이며원산도 닷컴(www.원산도.com)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메일(hbc-tv@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김일곤 원산도관광발전협의회장은 5회 원산도 한여름밤의 별빛가요제는 농어촌 지역의 연예 예술계를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대폭 늘리는 마중물이 될 소중한 축제이다라며 이번 가요제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원산도에 찾아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산도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원산도해수욕장과 오봉산해수욕장 등이 있으며국내 최장세계 5번째 길이인 보령해저터널과 국도 77호 원산-안면대교 개통으로 접근성이 좋아져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