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프킹(Hope King)을 아시나요?
호프킹(Hope King)을 아시나요?
  • 시민기자 나일호
  • 승인 2011.05.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1일 발대식 앞두고 장학위원장 모임가져

호프킹(Hope King)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큰 꿈과 희망을 주는 종합 프로그램이다.

(사)한국청소년육성연맹 보령시지회(지회장 신의균)는 지난 5월18일 11시 산성침례교회(신영길목사)에서 보령시 호프킹 장학위원장모임을 갖고 7월에 21일에 있는 발대식 준비에 대해서 논의 하였다.

이날 논의에서 학교마다 장학생 추천자들의 명단이 도착하고 있어 호프킹 장학위원장들의 활동이 시급하다는 것에 동감하고 능동적으로 활동을 하기로 하였으며, 자문 위원과 감사, 서기, 홍보위원이 선정되었다.

호프킹 프로그램은 다음세대의 지도자가 될 청소년들의 생활지원(학원, 태권도장, 미용실, 외식, 관람)과 비용지원(교통비, 교재구입비, 과제물구입비, 운동복)그리고 멘토지원(학습상담, 관찰, 돌봄)을 하는 프로그램이며, 청소년 육성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개인후원과 기업후원으로 운영 한다.

수혜 대상자는 보령시교육지원청과 각 학교장의 추천으로 선발하게 되며 보령시에서 각 학교마다 5명씩 추천하여 선발된 학생들은 1년간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현재 각 학교에서 추천하여 선발된 학생들의 명단이 호프킹 장학위원장에게 전달되어 수혜대상 학생들과 면담 중에 있으며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렇게 유익한 청소년 프로그램이 보령에서 시작되게 된 배경은 청소년에 대한 특별한 마음이 있어 헌신적으로 애쓰는 신의균(보령시 지회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동료들은 말한다.  이에 신의균 보령시 지회장은 “청소년에 관심이 계신 분들은 개인후원자로, 또는 지역업체는 기업후원자로 가입해 주시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가 되고 인재가 넘치는 보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기자 나일호